대구 치맥페스티벌은 2013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매년 여름 이어지고 있는 대구의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대프리카’ 라는 명칭이 있을 정도로 대구는 여름철 가장 뜨거운 도시로 유명한데요.
뜨거운 도시를 더욱 뜨겁게 달궈줄 치맥페스티벌이 올해도 찾아왔습니다.

대구 치맥페스티벌이란?
다양한 육류문화를 즐기기 위해 달구벌에서 계육산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달구벌은 대구의 옛 명칭입니다.
1970~1980년대에 대구를 중심으로 치킨브랜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흔히 알려진 멕시카나, 처갓집양념치킨, 스모프치킨, 멕시칸치킨, 교촌치킨, 땅땅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대구통닭 등 이 대구에서 시작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구는 치킨으로 인해 외식산업이 발달했고, 더불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글로벌한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렇게 대구 치맥페스티벌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개최된 2013년에는 27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하였는데요, 현재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할것 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2020년 부터 2025년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이 될만큼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아주 큰 글로벌 축제입니다.
대구 치맥페스티벌 날짜 및 장소
올해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7월3일 수요일부터 7월7일 일요일 까지 5일동안 개최됩니다.
장소는 대구 두류공원에서 개최되며, 입장은 무료입니다.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오후 6시 부터 오후 11시 까지 진행이 됩니다.
프리미엄 사전예약존은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하며, 1 테이블 당 85,000원입니다.
1 테이블의 정원은 4명이며, 4명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사전예약 시 1테이블 당 맥주6캔 + 꼬꼬머리띠 4개 + 치킨소스 패키지 1set 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대구 치맥페스티벌 축제 라인업
대구 치맥페스티벌 출연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월 3일 수요일 박명수(DJ G.PARK), ZICO
7월 4일 목요일 창모, 데이브레이크
7월 5일 금요일 다나카, 니몰캐쉬&일오팔, 이짜나언짜나
7월 6일 토요일 지옥팍, 우디 고차일드
7월 7일 일요일 송가인, 류원정